iPhone 사진 편집 기능 복사 복구 요령

저처럼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사진 편집 기능의 복사 복구 팁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평소 사진 보정 앱을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앱이 있는 기본 편집 기능을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보정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사진 편집 기능

먼저 기본적인 아이폰의 사진 편집 기능을 예시와 함께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카메라 롤에서 보정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십시오.

오른쪽 상단에 ‘편집’이라는 글자의 파란색 버튼이 있죠?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인물 사진으로 촬영한 경우는 하단에 인물 사진 기능이 함께 나옵니다.

여기서 아웃포커싱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밑에 가운데 보시면 조절하는 바 위에 f4.5라는 숫자가 보이죠?그 바를 기준으로 왼쪽으로 더 가면 숫자가 점점 작아지고 컵 부분에서 아웃포커싱이 강해지면서 배경이 더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숫자가 커지는 만큼 멀리 있는 컵까지 선명하게 보이는데요. 이 기능을 잘 활용하여 원하는 정도의 감성적인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래 왼쪽 하단에 인물 사진 버튼을 누르면 기본이 ‘자연 조명’으로 되어 있지만 옆으로 움직여 보면 다양한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로 두 번째 스튜디오 조명과 세 번째 윤곽 조명을 자주 사용합니다.

어두웠던 부분을 부분적으로 밝혀주기 때문에 사진에 따라 조금 부족했던 느낌이 있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주로 두 번째 스튜디오 조명과 세 번째 윤곽 조명을 자주 사용합니다.

어두웠던 부분을 부분적으로 밝혀주기 때문에 사진에 따라 조금 부족했던 느낌이 있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상단에 펜 모양의 아이콘 마크업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사진 위에 간단하게 글씨를 써서 장식용으로도 사용하고, 뭔가 필요한 부분을 전달하거나 메모할 때 사용하는데요. 아래 아래 아이콘을 보시면 볼펜, 형광펜, 지우개, 크레파스 같은 느낌의 다양한 도구들이 있어서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폰 사진 편집 복사먼저 처음에 설명드린 것처럼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 글씨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하단에 ‘필터’라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각자 보정하는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저는 일단 전체적인 분위기를 먼저 잡아주는 편이기 때문에 우선 필터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드라마틱’이라는 필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이 필터는 전체적으로 채도도 약간 빠지고 콘트라스트가 들어가면서 톤 다운되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특히 카페에서 실내의 노란 조명이 강하거나 나무 테이블이 노랗거나 빨갛거나 할 때 오버되지 않도록 분위기를 잡아주는 용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원본과 비교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조금 왼쪽에 조금 심심해 보이는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깊이가 나오고 빵에 시선이 더 가겠죠? 필터를 선택하시면 기본적으로 바가 가장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필터의 강도가 조금 센 편입니다.

저는 보통 이걸 가운데에서 오른쪽 끝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는 편이에요.중간 정도로 하면 보정한 것처럼 말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지 않습니까? 여기서 추가로 팁을 드리면 필름이나 빈티지, 감성을 내고 싶을 때는 이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아래 ‘조절’ 아이콘으로 들어가서 블랙 포인트를 찾아서 수치를 조금 낮추는 거예요. 사진이 어두우면 오로지 어두운 부분을 밝게 조정하다 보면 사진에서 그림자와 밝은 부분의 대비가 없어져 자칫 밋밋한 사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그림자나 어두운 부분을 블랙 포인트로 마이너스로 조절하면 희뿌연 느낌의 안개가 끼게 되어 한층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빈티지하고 분위기 있는 것을 원하시면 채도도 조금 마이너스로 낮춰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 롤의 기본 앱에서 쉽게 분위기 있는 보정 방법을 배우고 따라 해봤다면 잊지 말고 오른쪽 상단의 노란색 ‘완료’ 버튼을 눌러 저장하고 편집 기능을 내세요.그리고 처음에 편집을 하기 위해서 누른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 ‘편집’ 버튼 옆의 ‘점 3개’ 아이콘을 누르고 중간에 아이폰 사진 편집 내용의 복사본을 찾아 누르시면 됩니다.

편집한 내용을 복사했다면 카메라에 나와 편집한 보정의 느낌을 복사할 사진을 찾아 선택한 후, 이번에는 오른쪽 하단 휴지통 옆에 있는 원형으로 점 3개의 아이콘을 찾아 누르고 ‘편집내용 붙여넣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이렇게 편집 내용이 붙여졌다고 나옵니다.

여러 장을 동시에 하는 경우는, 소요 시간이 걸립니다.

이렇게 편집 기능이 복사+붙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아이폰 사진 편집 복구바로 이어서 아이폰의 사진 편집을 복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복사해서 붙여넣었는데 다른 곳에서 찍은 사진이라 뭔가 보정한 것이 딱 맞지 않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다시 원본으로 되돌리려면 파란색 글씨 ‘편집’ 버튼을 다시 누른 후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 상단 오른쪽 구석에 ‘복귀’라는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본으로 바꾸면 수정한 모든 내용이 사라진다는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원본으로 복귀’ 버튼을 눌러주세요.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말 그대로 편집한 모든 내용이 삭제되므로 복사·붙여 붙인 내용 외에도 수평 조정이나 크기 조절, 마크업에 따라 문자 입력 등의 모든 것이 사라지므로 신중해야 할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처 이미지에서 하나씩 자세히 설명했는데 헷갈리시는 분들은 오늘 설명드린 과정을 찍어놓은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세요.원본으로 바꾸면 수정한 모든 내용이 사라진다는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원본으로 복귀’ 버튼을 눌러주세요.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말 그대로 편집한 모든 내용이 삭제되므로 복사·붙여 붙인 내용 외에도 수평 조정이나 크기 조절, 마크업에 따라 문자 입력 등의 모든 것이 사라지므로 신중해야 할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캡처 이미지에서 하나씩 자세히 설명했는데 헷갈리시는 분들은 오늘 설명드린 과정을 찍어놓은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세요.이렇게 아이폰 사진 편집 기능의 복사 복구 요령까지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 롤 앱에서 조절 기능을 사용해서 밝기나 채도를 조절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필터나 복사하는 기능 등을 활용하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네요. 오늘 포스팅이 그런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