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갈류 양념조개 젓갈 만드는 법 조개젓무침 조개젓 요리

조개젓 양념조개젓 조개젓 무침을 만들다 법조계의 젓갈 요리 젓갈의 종류

신랑이 조개젓 먹는 걸 좋아해서 떨어지지 않게 좋은 조개젓을 많이 사서 냉동실에 소분해서 얼려놓는데요.한 번에 많이 무쳐서 작은 용기에 소분해서 해동해 먹으면 되기 때문에 넉넉하게 무쳤습니다.

조개 자체가 자연산 조미료처럼 맛이 좋고 조개 국물도 맛있고 조개 요리는 다 맛있지만 젓갈의 종류는 염도가 높기 때문에 부재료나 채소를 많이 넣어서 만들면 짜지 않게 무쳐 먹을 수 있습니다.

입맛을 돋우는 젓갈 반찬 하나에 곱창이나 양념을 하지 않은 김으로 밥을 싸먹어도 맛있습니다.

오래전에 만들어서 이미 다 먹은 조개젓 양념무침이에요.

따뜻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고 싸먹거나 고기 먹을 때 같이 먹어도 맛있는 밥도둑 조개젓 양념무침을 만들어 봅니다.

조개젓 만드는 법 by 하우마니

* 재료 및 조미료 *조개젓 1컵 200g 무 or 당근 40g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2~3큰술 설탕 1큰술 큰술 한 숟가락 큰술 1/2개 청양고추 2~3 개 참깨 한 큰술

* 조개젓과 양념무침 만드는 법 *조개젓 1개를 사서 냉동 보관해 두면 소분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녹아서 먹을 만큼만 줄여서 무치면 됩니다.

젓갈류는 염도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덩어리로 얼지 않아 냉동 보관에 적합합니다.

가위로 조개젓을 잘게 자릅니다.

도마 위에 올리면 더러워지므로 가위로 적당히 작게 자르면 됩니다.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넣어요.대파를 송송 썰어 넣고 다진 마늘도 넣어요.양파, 무, 당근을 많이 썰어 넣으면 짠맛이 증가하고 양도 많아져 깔끔한 맛도 납니다.

재료가 전체적으로 작게 들어가서 같이 집어먹으면 조화가 좋아요.고춧가루, 설탕, 식초, 깨를 넣고재료와 양념을 잘 섞어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고춧가루가 늘어나고 전체적으로 색깔도 예뻐집니다.

약간의 식초가 비린내도 느끼고 상쾌하게 합니다.

설탕을 조금 넣으면 짠맛도 줄고 감칠맛도 내줍니다.

전체적으로 버무린 다음에 싱거우면 액젓류를 조금 넣어도 돼요.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되찾아주는 반찬으로 1주일 정도 만들어도 좋고, 많이 만들어 분해냉동해서 냉장고에 넣고 해동하면 맛도 변하지 않고 맛이 잘 어우러진 양념조개젓무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젓갈의 종류 중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조개젓의 양념무침의 쫄깃한 조개젓의 식감과 짭조름하고 감칠맛 나는 반찬이기 때문에 어른이 만든 반찬으로 드셔보세요.겨울이라 잘 상하지 않아도 1주일 이상 냉장 보관도 가능합니다.

바쁜 아침에 누룽지라도 삶아서 조개젓 무침 하나만으로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어른들이 좋아하는 반찬인 젓갈류 중 인기있는 양념조개젓을 만들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련한 누룽지와 짭짤한 조개젓이 잘 어울립니다.

단골 콩나물국밥집에서는 이렇게 버무린 조개젓이 인기가 있어 별도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하우마니 젓갈의 종류, 양념조개 젓갈, 조개젓 반찬 만드는 법, 심플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