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공모주 청약일정, 3월 공모주 청약 많아!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일정, 3월 공모주 청약 많아!
2월은 APR과 함께 5개의 공모주 청약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총 4건의 청약을 했는데 운이 나빴는지 4건 모두 일주일도 받지 못한 케이웨더, 고샘 모두 좋은 수익률을 기록한 공모주였는데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3월은 2월보다 공모주 청약이 훨씬 많기 때문에 기회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청약이 확정된 기업만 8곳 정도로 모두 1주씩 받으면 최소 3월에는 15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24년 3월 공모주 달력 2.24년 3월 공모가가 높은 순 3.24년 3월의 메인 공모주는?1. 24년 3월의 공모주 달력2024년 3월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 기업은 총 8곳입니다.

아직 일정이 잡히지 않은 기업도 있고 상장이 미뤄지는 기업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약 7~9개 정도의 기업이 청약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이렇게 상장이 예정된 기업 중 비상장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기업은 현재 가격이 형성돼 있습니다.

물론 공모가보다는 높게 형성돼 있어서 투자의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물량을 상당히 많이 받아서 실제로 상장됐을 때 주가가 올랐을 경우 수익을 낼 가능성도 상당히 크다고 봅니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horizon37/223352173219비상장주식 거래방법 및 거래소,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계산까지 올해 가장 공모주의 큰손이라 할 수 있는 ‘APR’ 청약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아마 역대급… blog.naver.com2. 24년 3월 공모가가 높은 순그동안 청약 일정이 확정된 8개 기업을 공모가 밴드 최상단가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3월에 청약하는 공모주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에서 청약을 많이 한다고 하니까 만약에 계좌가 없는 분들은 두 기업 중에 하나를 만들면 좀 더 많은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공모주 중에 이미 상장되어 있는 관련 기업들도 있기 때문에 이들 기업들까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가격이 조금 올랐지만 ‘오상자이엘’ 같은 경우 오상헬스케어와 같은 계열사입니다.

오상헬스케어는 혈당측정기 사업을 하는 기업이고 오상지엘은 IT 관련 사업을 하고 있어서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주제성으로 오상지엘의 주가를 관찰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는 24년 3월에 상장하는 기업 중 주목할 만한 기업을 몇 개 정리해 보겠습니다.

3. 24년 3월의 메인 공모주는?<오산헬스케어>제가 가장 주목하는 기업은 ‘오산헬스케어’입니다.

이 기업은 ‘Selex On’이라는 면역진단기를 개발해 심장질환, 암, 갑상선, 감염성 질환 등에 대한 진단키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혈당측정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헬스케어’, ‘바이오’ 기업에 대한 선입견이 재무가 좋지 않고 임상 등에 의해 주가가 움직인다고 생각해서 재무제표를 봤는데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는 매우 건실한 기업입니다.

2023년 3분기까지 매출액은 3,412억에 영업이익 1,500억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에 영업이익 1,000억이 넘는 기업이 별로 없다는 걸 감안했을 때 상당히 매력적이고 혈당측정기 모멘텀까지 살아있는 기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엔젤 로보틱스>그 다음은 알아볼 기업은 요즘 시장에서 핫한 ‘로봇’ 관련 기업인 ‘엔젤로보틱스’입니다.

이 기업은 하반신이 불편한 사람들의 재활을 돕거나 재활 및 치료를 위한 로봇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제품이 하지재활 및 치료 목적의 로봇이고 오른쪽은 근로자의 근골격계를 보호하기 위한 무동력 웨어러블 보조수트입니다.

엔젤렉스의 경우는 1대에 약 1.2억원 정도이고, 엔젤X의 경우는 1대에 약 17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아직 적자를 보고 있는 기업이긴 하지만 매년 매출액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현재 로봇 기업 중 적자가 아닌 기업이 드물기 때문에 적자라는 이유로 시장에서 외면받기보다는 로봇 관련주로 관심을 많이 받고 상장 후에도 상당히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민테크>민텍은 전기차와 배터리 검사, 진단 기술에 관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폐배터리 사업까지 진출해 배터리 상태를 진단한 뒤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시켜 금속만 추출하거나 다시 에너지 저장장치로 재사용할 수 있는 기술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과거 기술력을 인정받아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민텍 지분을 약 6%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GS도 민텍 지분을 약 5% 정도 보유하고 있죠. 그만큼 기술력이나 성장성을 어느 정도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아직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2022년까지 매년 매출액이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아직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시가총액 750억에 불과한 HCT 같은 기업들이 흑자를 내며 배터리 진단을 하고 있는 만큼 상장 이후 과도한 주가 상승은 주의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그동안 3월 공모주 일정과 함께 공모가, 청약 주관 증권사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청약 기업이 많은데 최근 공모주 시장이 과열되다 보니 골고루 1주 받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여러분, 일주일은 꼭 받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