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행코스영일교포항영일대해수욕장전망대

포항여행코스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여행일 : 2024년 1월 19일 사진 일상탈출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 지인들과 1박 2일 여행을 떠났습니다.

우선 영덕을 가서 포항 영일교가 있는 해수욕장 바로 앞에 숙소를 잡고 일출도 볼 계획이었는데 이틀 동안 날씨가 흐려서 아쉽게도 해는 안 보고 영일대 전망대에서 바다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영일대 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도호동 685-1

이곳은 불꽃놀이도 열리는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핫플레이스의 환호 스페이스 워크와 차로 3분 거리에, 해상 스카이 워크와는 7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다 함께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였지요.

동해안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이라 숙소 앞에서 영일대 전망대까지 걸어가기 힘들 것 같아 주변 풍경을 찍고 차로 이동했습니다.

대형 핸드백과 바람이 불어 좋은 날이라는 작품을 먼저 구경했어요.

날씨는 흐렸지만 아침 일찍 해변을 걷는 낭만만은 가득했어요. 바람이 세서 넘실대는 파도 소리가 더 크게 들려 주변을 모두 바다 소리로 메웠습니다.

‘파도가 부서져~’ 가사가, 입가에 남아있네요.

멀리 있는 놀이공원에 있는 열차처럼 보이는 스페이스 워크도 보였습니다.

이날 강풍 때문에 일시적으로 운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전화를 했는데 역시나더군요. 바람 부는 날이나 비 오는 날은 꼭 확인하고 가세요.

포항의 영일대해수욕장 1주차장도 현재 공사 중이라 2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었습니다.

12시까지는 무료이며, 12시부터 21시까지 20분은 500원, 그 후 10분 당 200원입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자주 찾는 명소가 바로 이곳입니다.

바다 위에 있는 정자로 가는 다리의 이름은 포항 영일교입니다.

해돋이 명소답게 이름이 적힌 비석 위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글귀 그림이 새겨져 있네요.영일대 전망대는 2013년에 문을 연 곳으로 생각보다 오래된 유적지는 아닙니다.

아침 일찍 왔더니 발에 사람이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네요. 여러 번 왔지만 처음이었어요.영일대 전망대는 2층 누각입니다.

그래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는데, 실제로는 현대에 지어진 한국의 건축양식으로 누구나 무료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영일정이라는 또 다른 이름도 가지고 있는데요. 지붕에는 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8,653장의 기와가 덮여 있으며, 2013년 공간문화대상을 수상한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포항 여행 코스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다들 한 번쯤 와보셨거나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셨을 텐데요. 저도 오랜만에 2층 전망대에 올라봤어요. 천장에는 계사년 4월 16일의 동량이라는 건축 날짜가 적혀 있네요.포항의 영일대해수욕장을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 이곳은 한옥으로 지어져 운치까지 더해졌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식히는 피서지로도 좋습니다.

드넓은 동해와 포스코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잠시나마 바쁘게 움직이던 발걸음을 멈추었습니다.

주변에 아무도 없어서 조용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어요. 멍 때리기 딱 좋으셨네요.여기서 봐도 정말 긴 해수욕장이 느껴졌어요. 우리가 지냈던 숙소가 보이지 않을 정도여서 가장 큰 크기라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걸어오니까 좀 힘들더라고요. 자동차 이동은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포항 여행코스의 영일정 입구에는 도깨비방망이 모양의 꼬리를 가진 해태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신화-2013이라는 작품명으로 사람을 겁주지 않는 익살스러운 해태를 통해 무거운 현실을 경쾌함으로 극복하려는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포항 영일교 앞에는 작은 정자도 있습니다.

현판에는영일정이라고적혀있었습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쉬거나 간단한 음식을 먹기에 최적이었습니다.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장미원에는 현재 조화만 있습니다.

입구에는 LOVE와 장미가 어우러진 포토존도 있습니다.

지금은 꽃이 없어서 인증샷만 찍는데 만족했어요.장미원은 크지는 않지만 조각상도 있어 밤에는 조명이 켜지는 아름다운 야경 명소입니다.

밤 데이트를 즐기면서 사랑을 키워나가기에 좋았네요.이곳에는 루즈메이양 외에 38종 5400송이의 다채로운 장미꽃을 만나볼 수 있는 포항 여행코스입니다.

저번 가을에 왔을 때도 꽃이 있어서 좀 놀랐네요.2017년에 조성되어 현재까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장미터널 16개와 장미꽃탑 10개가 세워져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생겼습니다.

겨울에도 모형을 세워두는 정성이 느껴졌어요.염원’이라는 이름의 작품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스코프렌텍 직원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하나된 마음으로 내놓은 작품입니다.

4개의 P자는 PO-hang, People, Public, POSCO Plantec을 의미합니다.

겨울 바다의 쓸쓸함과 흐린 하늘의 우울함으로 바다 구경을 마쳤습니다.

얼른 털어버리고 날아가는 갈매기처럼 무거운 감정을 툭툭 털고 가볍게 나왔습니다.

포항 여행 코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을 걸었습니다.

포항의 영일교와 영일대 전망대에서 바다를 조망하고 장미원에서 특별한 장미를 만났습니다.

지금은 낮보다는 밤이 더 예쁘네요.#포항여행 #포항여행코스 #포항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 #포항영일교 #영일대전망대50m NAVER Corp.더보기/OpenStreetMap지도데이터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컨트롤러범례부동산가 읍, 면, 시, 군, 구, 도의 나라영일대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영일대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영일대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