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에 좋은 음식 영양제를 미리 준비하여 케어!

#뼈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의 전 단계!
골감소증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이 그렇게 무서운 줄은 몰랐어요.사실은 그 질환은 노인한테만 일어난 문제로 인식된 적이 있습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는 노인들만 걸리는 병이라고 알려지고 있었으므로, 나도 심각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건강 진단을 받았는데 역시 뼈 감소증으로 진단 받았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고 생각하고 인터넷에 찾아보면 골다공증의 전 단계를 뼈 감소증이라고 말했습니다이때 뼈에 좋은 음식의 영양제에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그 질환에 옮기는 것은 시간 문제라는 말에 얼마나 놀랐는지 모릅니다.

실제로 살아 있다가 제가 뼈가 약하다고 생각한 적은 한번도 없었고, 넘어지거나 하는 것이 있어서도 뼈가 부러지거나 한 것도 없으니, 이에 대한 생각을 안 하는 게 당연하였습니다.

그런 내가 뼈 감소증이라고 하면 너무도 기가 차서, 이는 어떻게 하느냐고 생각했다.

찾아보면 보통 특별한 증상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골절 등이 발생하고 질환이 있음을 알거나 나처럼 건강 진단 후에 알것이 많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의 발생 원인이것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폐경 후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나타나는 1형 골다공증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많이 경험하는 질환으로 알려지고 있었습니다.

또 칼슘 감소로 노인 성골 엉성증은 2형으로 구분한답니다.

그리고 젊은이들에게 나타나는 특발성이 있고, 특정 질환이나 약물 등에 의해서 나타나는 이차 성골 엉성증으로 구분될 거에요.각각 원인이 다르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저의 경우 뼈에 좋은 음식의 영양제를 먹어야 한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각각 종류에 의해서 원인이 다릅니다만 근본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뼈의 형성, 흡수의 절차로 균형이 제대로 떨어지지 않고 뼈가 약해져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사실은 들어도 뭐가 무슨 말인지 모르겠군요.한순간 멍하고 말았다는?특별한 증상 없이 나타나서 무서웠어요.후에 되면 뼈가 약해지므로 등이 굽고 키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 단순히 넘어진 정도로도 골절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에 의해서 움직임까지 제한될 수 있다고 해서 무서웠어요.나중에 휠체어나 지팡이의 생활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앞이 캄캄했습니다.

제가 심해지면 폐렴, 혈전증 같은 합병증도 되는 일이 있으므로, 미리 돌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뼈 건강에 해로운 식품기본적으로 뼈에 좋은 음식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서는 안 되는 일을 잘 지키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고 생각하고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뼈의 건강에 나쁜 것으로는 술, 담배가 역시 어김없이 등장하거든요.문제는 나는 술도 담배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어서 더 절망적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술이나 담배, 잘하는 사람들도 이런 문제는 없다고 말했지만 그저 내가 선천적으로 약한 것이나 유전성이 있는지 너무도 답답했어요.그래도 술, 담배도 안 하는데 관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자 마음이 편할 꺼지만, 그렇지 않으면 캄캄했어요.술이나 담배를 하는 게 많다고 생각하므로 들은 내용을 설명 하자면 우선 많이 마시면 뼈 성장 세포인 골아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고 뼈가 약해지는 골절 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니코틴도 뼈 형성 세포의 생성 속도를 늦추기 뼈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한다고 하니 피하는 게 좋겠죠.과자, 초콜릿, 음료와 같은 당분이 많은 음식도 뼈 건강에 해롭다고 들었습니다.

설탕을 많이 먹으면 뼈를 강화할 때 쓰이는 칼슘, 마그네슘이 체내에서 쉽게 빠져나가면서 장에서는 칼슘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 설탕과 마찬가지로 짠 음식도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소변으로 칼슘을 배출시켜 뼈 건강에 좋지 않은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데 이게 작용했나 싶어서 요즘에는 국물도 잘 안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뼈 건강에 좋은 식품다음으로 뼈에 좋은 식품 영양제를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고 이걸 잘 챙겨주면 좋다고 해서 알아봤는데요. 일단 유제품이 제일 많이 나오거든요. 치즈, 요구르트, 우유 같은 음식에는 칼슘 함량이 높고 칼슘 흡수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도 들어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우유를 먹으면 항상 속이 안 좋아지고 체하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되거든요.그래서 다른 걸 찾아봤더니 녹색 채소류인 시금치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슘도 있고 요오드, 비타민 등의 무기질이 많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표고버섯도 비타민D가 많아 칼슘, 인이 빨리 흡수되도록 하고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요즘 반찬으로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해산물도 칼슘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멸치는 뼈째 먹는 생선이기 때문에 다량의 칼슘을 먹을 수 있고 인, 철분 등의 미네랄도 많아 뼈, 치아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뼈에 좋은 음식의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데 사실 음식만으로는 보충하기가 쉽지 않죠.매일 바쁜 일상을 사는데 항상 요리를 해 먹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영양제라고 합니다.

쉽게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만, 사실 저는 보충제를 제대로 먹은 적이 없습니다.

이번에 건강검진을 처음 해보고 골감소증이라는 진단을 받아서 처음으로 영양제에 대해서도 알아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더 꼼꼼히 살피게 되었어요.좋은 덴시아 성분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 비교하고 분석해 본 결과, 저는 덴시티아에서 돌봐주고 있는 중이에요.뼈, 치아 형성에 필수적인 칼슘이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잖아요.칼슘에서 시작하여 칼슘,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비타민D, 프로폴리스, 비타민C, 셀레늄, 크롬, 아연 등 몸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로 가득했습니다.

꾸준히 체크하셔서 다음 검진 때는 상태가 더 좋아졌다는 결과를 들을 수 있기를 바라는 요즘입니다.

만약에 저처럼 골감소증이나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뼈에 좋은 영양제를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저처럼 골감소증이나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뼈에 좋은 영양제를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