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관리대행비용,기업선정방법

블로그관리대행비용,기업선정방법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대행 운영중인 경제비둘기입니다.

저희 블로그마커는 블로그 관리 대행 전문 업체로 제가 직접 운영하고 있고 현재 모든 직원분들도 현직 블로거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냥 블로그에 대해 연구하고 관리하는 업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많은 대표님들이 문의를 하고 계약을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현재 알아보고 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이번 포스팅으로 블로그 관리 대행 비용, 업체 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1. 블로그 관리대행2. 관리대행비용3. 업체선정방법

1. 블로그 관리대행

블로그 관리 대행은 제가 운영하는 가게나 사업의 BLOG를 전문가에게 맡기는 서비스로, 사업자분들 중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고려해보거나 적어도 문의를 한 경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수년 전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다시 네이버 쪽으로 관심을 돌리게 되는 이유는 네이버가 국내 검색 시장에서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관리 대행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 경쟁은 필연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대리점 간의 비용을 비교하여 효율을 고려하고, 이를 통해 가장 적절한 업체를 찾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간주됩니다.

3) 관리대행비용한때 유행했던 에피인데 PT 비용을 물었을 때 “기본 예의와 매너를 지켜주세요”라는 답변을 받고 고객들이 죄송하다는 일화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현상도 블로그 관리 대행 비용을 물을 때도 흔히 볼 수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연히 일반적으로 의뢰인이 비용에 대해 물어보는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내가 투자할 예산을 미리 파악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할지 계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비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2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차이가 크며, 이는 업종 및 관리 항목에 따라 측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대략적으로 블로그 관리 대행 서비스에는 어떤 항목이 포함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일반 블로그 관리대행 서비스·포스트수 및 문자수·서로의 이웃 및 댓글관리·썸네일 및 배너제작·고정 IP사용 외에도 특정 키워드 상위 노출, 홈페이지 제작 등의 특별한 서비스는 각 사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은 주로 블로그에 얼마나 올려주느냐에 따라 대행 비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일부 업체는 비용을 공개하는 경우도 있지만 문의 시에만 제공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속하게 정보를 얻고 싶다면 직접 문의해 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케이몽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며, 조금 저렴한 곳을 찾으신다면 저희 쪽으로 견적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각 사에 따라 금액 차이가 크므로 화려한 문구나 최적화 등 상세 페이지 설명에 현혹되어 바로 계약을 맺지 말고 꼭 여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4) 회사선정방법저희 블루마커 쪽으로 문의해주시는 클라이언트 중 많은 분들이 블로그 관리 대행의 효과가 기대에 못 미쳐 중도 해지하거나 진행 중이지만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관리 대리점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몇몇 잘 관리해주는 업체들도 있겠지만 그 반대로 실력이 부족해서 제대로 수행하지 않는 업체들도 꽤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자영업 시절 맡겼던 경험과 회사 마케팅 부서에서 재직하면서 블로그 관리 대행사와 협업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행사가 말하는 피해야 할 업체가 아닌 의뢰를 맡기는 사람 입장에서 피해야 할 점과 동시에 업체 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로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낮은 단가의 업체를 피하는 것입니다.

제 경험상 1인 기업이나 초기에는 고객 유치를 위해 단가를 낮춰 진행하는 곳이 많은데 막상 맡겨보니 키워드 잡는 법도 모르고 그냥 포스팅 쓰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곳도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모든 곳이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클라이언트 분들의 말씀이나 제 경험을 비추어 볼 때 낮은 단가에는 그만큼 이유가 있고 저비용으로 퀄리티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최적화와 상위 노출에 대해 지나치게 강조하는 업체입니다.

포트폴리오는 조작 가능하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고 대행사가 운영하는 자체 BLOG가 관리대행 관련 키워드로 상위 노출되는지 봐도 이미 답은 나올 것 같습니다.

자체 BLOG를 운영하지 않는 곳도 많지만 만약 자신들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면 저는 솔직히 자신들의 것도 못하는데 최적화 및 상위 노출을 언급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를 매우 어필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위 노출 어필을 계속한다면 솔직히 작성한 지 얼마 안 된 블로그나 운영을 전문적으로 블로그 관리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표님이 원하는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요구했을 때 할 수 있는 업체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주의해야 할 점은 계약 기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물론 BLOG는 장기간 운영하는 것이 성과를 얻기 위해 중요하지만 계약하고 나서 실제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성과가 나지 않는데 계약 기간이 길어 해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셋째, 주의해야 할 점은 계약 기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물론 BLOG는 장기간 운영하는 것이 성과를 얻기 위해 중요하지만 계약하고 나서 실제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성과가 나지 않는데 계약 기간이 길어 해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셋째, 주의해야 할 점은 계약 기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물론 BLOG는 장기간 운영하는 것이 성과를 얻기 위해 중요하지만 계약하고 나서 실제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성과가 나지 않는데 계약 기간이 길어 해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