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구석구석을 조사해 보자

부동산 구석구석을 조사해 보자

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자산 중 하나가 부동산입니다.

주거용으로 갖고 있는 주택 덕분에 금융자산과 같은 다른 자산에 비해 부동산 비율이 크게 늘었습니다.

소중한 내 재산을 좀 더 지키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가장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둘러쌓기 같은 경우에는 양식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합니다.

한곳에 인위적으로 가둬서 키우는 방법입니다.

의미는? 부동산의 끝은 부동산 가격을 일정한 범위 내에서 형성되도록 행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래는 공정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엄연히 자유시장 체제로 시장 가격의 경우 수요와 공급에 의해 움직입니다.

하지만 부동산의 경우 수요자와 공급자가 직접 만나지 않아도 중개인을 통해 접점이 생기면서 둘러싸임과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최근 뉴스를 봐도 주택경기 침체로 인해 많은 공인중개소가 문을 닫았다는 소식도 알 수 있습니다.

‘이유는?’ 그 이유는 주택 거래가 잘 안 될 경우 수익을 창출하는 중개인의 생계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부동산가의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거래량을 늘리기 위한 이유입니다.

아파트 게시판 같은 데 보면 우리 자산 가치는 우리가 지키자는 말을 써놓은 곳도 많은데요. 매도자 입장에서는 집을 내면 당연히 더 높은 가격에 80이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가격이 저렴해야 거래가 더 좋아집니다.

가격이 낮아도 불경기에 거래가 성사되기 때문에 가격이 낮게 거래될 경우 빠르게 실거래가를 신고하게 됩니다.

사례는요?아까이야기한것은단편적인사례입니다.

부동산의 가장자리는 시세를 올리기 위한 사례도 존재합니다.

매매계약을 한 경우 실거래가 신고를 하게 되는데 높은 가격에 임의계약하였음을 신고하게 됩니다.

높은 가격에 거래된 것을 신고해 보인 후에 거래 취소로 삭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부동산 거래가 잘 되는 시기라면 건당 거래금액이 높을수록 수수료도 높아지고 투자한 세력도 있기 때문에 가격을 올리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의도로도 인위적인 개입은 불법입니다.

주의할 점 부동산 거래 당시 질서를 어지럽히면 누구나 신고가 가능합니다.

교란행위가 밝혀질 경우 처벌을 받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

앞서 공인중개인으로 예를 들긴 했지만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에 의해서도 가격은 얼마든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이렇게 부동산 용어에 대해 알아보고 정보를 배웠습니다.

주의할 점이 많고 요즘 같은 시기에는 좀 더 주의해야 하는 만큼 잘 살펴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