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황금레시피 고추장 떡볶이 소스 양념을 넣어서 아이들 간식 쫀득쫀득한 밀떡볶이 만들기

고추장떡볶이 소스양념장 아이들 간식 쫄깃쫄깃한 밀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황금 레시피

아이들 방학 시작할 때쯤 떡볶이를 많이 먹을 것 같아서 넉넉하게 구입해서 소화해서 얼려놨는데요.생각보다 많이 남은 것 같아. 오늘은 간식으로 밀떡볶이를 만들었어요.집에서 떡볶이를 만들 때는 양배추, 대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채소를 넣어서 만드는데 연휴 전에 냉장고를 비웠더니~ 채소가 뚝뚝 떨어져서 기본 떡볶이 재료로만 만들었어요.기본 양념으로 만들어도 매운맛 비율만 맞으면 GOOD!
쫀득쫀득한 밀떡볶이에 레시피를 시작합니다~아이들 방학 시작할 때쯤 떡볶이를 많이 먹을 것 같아서 넉넉하게 구입해서 소화해서 얼려놨는데요.생각보다 많이 남은 것 같아. 오늘은 간식으로 밀떡볶이를 만들었어요.집에서 떡볶이를 만들 때는 양배추, 대파, 양파 등 여러 가지 채소를 넣어서 만드는데 연휴 전에 냉장고를 비웠더니~ 채소가 뚝뚝 떨어져서 기본 떡볶이 재료로만 만들었어요.기본 양념으로 만들어도 매운맛 비율만 맞으면 GOOD!
쫀득쫀득한 밀떡볶이에 레시피를 시작합니다~재료 생수 또는 육수 300ml 떡볶이 떡 (밀가루 떡) 300g 두꺼운 어묵 2장(얇은사각어묵3장) 고추장 2.5T 물엿 3T 고춧가루, 설탕 1T씩 잘게 썬 쪽파(대파), 깨 적당량 ※ 계량: 밥숟가락(T) 떡볶이 조미료(소스)는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떡볶이 만드는 법떡볶이 만드는 법01.떡볶이떡은 살짝 씻어 물에 담가 불린 후 물기를 빼고, 어묵 소쿠리에 놓고 뜨거운 물을 한잔 천천히 부어 기름을 빼줍니다.

떡볶이 떡은 꼭 안 불러도 되는데 불려서 쓰면 더 쫀득쫀득한 식감이 되는 것 같아요.02.냄비에 생수 300ml를 넣고 동전스프 한알과 고추장 2.5: 물엿 3: 고춧가루 1: 설탕 1분량의 양념을 넣고 잘 섞어 끓입니다.

원래 카레가루를 조금 넣는 편인데 아이가 교정 중이라 생략했어요.03.떡볶이 양념 (소스)이 보글보글 끓으면 떡과 어묵을 넣습니다.

04.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면 원하는 농도로 끓이고 마지막으로 잘게 썬 쪽파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저는 밀가루 떡을 사용하고 있어서 맛이 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만, 쌀 떡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물의 양부터 다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에 맛이 부족하면 간장을 조금 넣어도 돼요.04.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면 원하는 농도로 끓이고 마지막으로 잘게 썬 쪽파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저는 밀가루 떡을 사용하고 있어서 맛이 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만, 쌀 떡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물의 양부터 다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에 맛이 부족하면 간장을 조금 넣어도 돼요.집 근처에 떡볶이 집이 없기 때문에 떡볶이가 먹고 싶은 날에는 집에서 만들게 됩니다.

떡볶이 떡만 소분해두면 언제든지 뚝딱 만들기 좋을 것 같아요.살떡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쫀득쫀득한 밀떡볶이의 식감을 좋아해서 더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조리 과정에서 양념도 쌀떡보다 빨리 익혀 더 빨리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많은데 양념이 매콤하고 달아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집에 있는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 수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떡볶이 소스를 만들어서 맛있는 간식 타임을 즐기세요.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많은데 양념이 매콤하고 달아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집에 있는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 수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떡볶이 소스를 만들어서 맛있는 간식 타임을 즐기세요.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많은데 양념이 매콤하고 달아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집에 있는 양념장으로도 충분히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 수 있으니까~ 취향에 맞게 떡볶이 소스를 만들어서 맛있는 간식 타임을 즐기세요.